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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자라 반품 방법│반품비│환불│불량│홈리턴 합포장 가능여부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자라 반품

반품비가 무료였던 자라가 반품비를 받기 시작하면서 반품과정 또는 비용과 관련된 부정확한 정보들이 많아 한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라 반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정확하게 반품절차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라 반품 조건

1.반품기한 내에 처리된 건만 가능합니다

  • 온라인 : 주문출고일로부터 31일 이내
  • 오프라인 : 구매일로부터 31일 이내

온라인 구매 건의 경우 주문내역에서 각 주문건 별 반품기한이 언제까지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 자라 반품 방법│반품비│불량│합포장 가능여부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2.상품은 원래 상태이며 모든 라벨(택)이 그대로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3.구매한 국가 및 지역에서 반품해야합니다

자라 반품 방법

1.매장반품

모든 자라 매장에서 무료로 상품을 반품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에서 구매한 경우 : 반품할 상품과 자라 QR코드 제시
  •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경우 : 반품할 상품과 구매영수증 제시

2.자택수거 서비스(홈리턴)

온라인 구매 상품은 자택 수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후 홈리턴은 불가) 반품비용은 회당 2,900원이며 환불금액에서 차감됩니다. 온라인 자라 반품신청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자라 오더 내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반품을 원하는 주문건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 환불 ]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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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품 목록이 뜨면, 환불하고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반품이유를 묻는 창이 뜨는데, 꼭 선택하지않고 엑스를 눌러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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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음으로 반품 방법을 묻는데 홈 리턴을 선택하고, 수거할 주소지 정보를 확인합니다.

2024 자라 반품 방법│반품비│불량│합포장 가능여부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6) 그리고 반품 시 몇개의 상자를 사용할지 묻는데, 반품할 물건이 많아 한 상자에 넣기가 어려운 경우 여러 상자에 나누어 넣어도됩니다. 여기서 선택한 상자 갯수에 따라 반품운송장이 생성되며, 여러 박스라도 1번의 신청 이라면 2,900원만 차감되기 때문에 굳이 힘들게 한 박스에 몰아 넣지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택배박스는 자라 상자가 아니라 다른 박스를 써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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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최종적으로 반품신청이 완료되면 반품접수 이메일을 받게 되고, 48시간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수거해갑니다.

자라 반품 자주묻는 질문

Q. 2개의 주문건을 한번에 반품하려고 합니다. 한 박스에 넣어서 보내도 되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반품신청 중 제품선택 단계로 가면, 주문번호와 상관없이 지금 반품신청 가능한 모든 제품들이 뜨기때문에 원하는 제품들을 선택해서 한번에 반품할 수 있습니다.

Q. 5개의 주문건을 한번에 반품하려고 하는데, 옷이 많아 박스가 총 3개가 나옵니다. 이 경우 2900원 X 3개의 반품비용을 내게 되나요?

A. 위에서 알려드린 반품절차에 따라 한번에 신청하고, 사용한 박스 갯수를 ‘ 3개 ‘ 로 설정해주면 2900원만 차감됩니다. 자라의 반품 비용은 박스 당이 아니라 반품신청 1건당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라 반품 거부되는 경우

다음으로, 물건을 홈리턴으로 되돌려 보냈지만 반품이 거부된 사례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품 택이 제거되거나 떨어진 경우 : 제품 택이 있어야하는 것이 자라의 반품 조건인 만큼, 택이 없으면 반품이 거부됩니다. 따라서 처음 받았을 때부터 택이 떨어져있었거나 택이 없었던 경우 이를 입증할 수 있도록 영상이나 사진을 찍어두시고 바로 자라 측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에 오염이 있는 경우 : 처음 받았을 때부터 오염이 있었다면 제품을 받은 즉시 사진을 찍어 고객센터로 보내 기록을 남긴 후, 불량상품으로 반품접수를 진행해야합니다. 상품을 받은지 오랜 시간이 지난 뒤 오염 불량 접수를 하는 경우 다소 의심받을 수 있습니다.
  • 제품에 불량이 있는 경우 : 제조상의 불량이 아니라 제품 찢어짐, 튿어짐 등의 불량은 상품 수령 후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라 일단은 반품이 거부됩니다. 따라서 받자마자 이러한 불량이 있다면 불량반품 접수를 하는 것이 좋으며, 미리 확인하지못하고 반품보낸 경우 물류센터의 CCTV확인 등의 과정을 통해 불량발생 시점을 확인하게 되고, 심한 경우 소비자 분쟁 위원회를 통해 제품 평가를 진행하여 잘잘못을 따지게된다고합니다.

불량 제품을 반품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라 불량 반품하기

자라에서 불량제품을 받았다면 무작정 반품신청부터 하지마시고 발견 즉시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을 접수해야합니다.

1) 아래 페이지에서 채팅 상담을 선택합니다. 채팅상담시간은 월-금 09시~20시 , 토 10시~16시까지입니다.

2) 상담주제 선택지에서 [ 반품 및 교환 ] 을 선택 후 [ 결함이 있는 상품 ] 을 선택하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3) 주문번호 / 이름 /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4) 제품 품번과 택 제거여부, 불량상태 설명 또는 사진을 첨부합니다.

5) 상담원이 불량접수를 완료하면 한두시간 내로 반품접수 완료 메일이 옵니다.

6) 제품을 포장해서 내놓으면 48시간 내에 택배사에서 수거를 진행합니다.

7) 제품 검수 후 반품완료 처리 및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정상적인 상태의 제품인 경우 반품 절차에 따라 반품신청을 하면 원활히 반품이 이루어지지만, 결함이 있거나 택이 없는 경우에 반품절차가 다소 복잡하고 불량 발생 원인이 누구에게 있는지를 따지는 과정에서 다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 주의하시어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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