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대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수많은 쿠션들, 하지만 막상 화장하려고 하면 뭘 골라야 할지 고민되시죠? 내 피부에 딱 맞는 인생 쿠션,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걱정 마세요! 이 글에서는 쿠션 유목민들을 위해 쿠션 선택의 모든 것을 A부터 Z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피부 타입별 추천부터 커버력, 지속력, 밀착력, 성분 분석까지, 이 글 하나만 읽으면 후회 없는 인생 쿠션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1. 나에게 맞는 쿠션 유형 찾기: 퍼프 vs. 브러쉬
어떤 도구로 쿠션을 바르느냐에 따라 피부 표현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퍼프와 브러쉬는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어떤 피부 타입에 어떤 도구가 적합한지, 어떤 피부 표현을 원하는지에 따라 나에게 맞는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1) 퍼프: 팡팡 두드려서 촉촉하고 완벽한 커버력을 원한다면?
- 장점:
- 퍼프는 쿠션 제품을 구매할 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요.
- 퍼프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시켜주고, 톡톡 두드리는 동작만으로도 쉽게 바를 수 있어요.
- 특히 촉촉한 피부 표현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잡티 커버력 또한 우수해요.
- 퍼프는 쿠션 파운데이션의 수분을 머금고 있어 피부에 쿨링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선사해준답니다.
- 단점:
- 퍼프는 여러 번 사용하면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어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세척하여 사용하고, 2~3개월에 한 번씩 새 퍼프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 양 조절이 익숙하지 않으면 두껍게 발릴 수 있어요. 소량씩 톡톡 두드려서 얇게 펴 발라주세요.